문중소식
ㆍ작성자 관리자
ㆍ작성일 2020-11-18 (수) 13:47
ㆍ홈페이지 http://www.najulim.org/
ㆍ추천: 0  ㆍ조회: 72       
2020년도 나림대종중 삭회(대종중 정기총회) 성료


2020년도 나림대종중 삭회(대종중 정기총회)가 지난 11월15일(음. 10월1일) 오전 11시에 회진 영모정에서 대종중 임원과 원로회 의원, 평의원회 의원, 그리고 각 위원회 임원들을 포함한 60여명 많은 종원들께서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본회의 시작 전 임인철 도유사께서 나림문중 발전에 큰 기여를 하셨던 임정길 전 원로회 의장님께서 지난 10월 타계하셨으며, 앞서 6월에는 임종두 대종중 도유사님께서 타계한 소식을 알리며, 두 분을 비롯하여 나림문중 발전에 공로가 많으셨던 조상님들을 기리는 묵념을 제의하여 전체 종원들이 추모 묵념을 올렸습니다.

이어 임창규 원로회 의장께서 지난 7월 추대된 임인철 대종중 도유사께 “대종중 도유사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임인철 도유사께서는 고(故) 임종엽(林鍾曄)님께 공로패를 수여하였습니다.

고 임종엽님은 “1956년부터 1958년까지 도선산 영수재(永綬齋) 개축비 전액을 희사하여 건물을 준공함으로써 유적의 보존과 도선묘 시제 등 대종중 행사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대종중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으로 공로패가 수여되었습니다. 고 임종엽님은 전주(全州)에서 거주하였으며 장수공 집의공계 종원입니다.

임인철 도유사께서는 인사말씀을 통해 “종중 문호를 적극 넓혀서 신세대 젊은 종원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품위있는 나림문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고, 임창규 원로회 의장께서는 격려사를 통해 김유신과 김춘추 문무왕과의 고사를 인용하면서 “모두 직책을 맡아 수행함에 있어서 처음부터 잘못하는 이 없으며, 반면 끝까지 잘하는 이 없다”고 말하며 대종중 임원들이 시종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임채규 평의원회 의장께서는 격려의 말씀을 통해 “종원들간 넓은 이해를 통해 화합하여 발전하는 문중이 되자”고 하였으며, 임춘식 중앙화수회 회장(사무총장 임종니)께서는 영모정에 비치하도록 “청고근졸 도자기” 작품(도자기 전시 보관함 포함)을 기증하였으며, 나중임씨 종원들의 에세이집 『꽃은 혼자 피지 않는다』(공동체 간행)와 상산 임동준(전 중앙화수회 회장) 회장님의 세상사는 이야기 『바쁜 사람은 늙지 않는다』(임춘식 지음, 시정신문 간행) 등 2권씩을 참석자 전원에게 기증하였습니다.

전 고구려대 임채규 총장께서는 지난 10월30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렸던 창계집 완역기념 학술대회 자료인 『滄溪 林泳의 생애와 사상』(성균관대학교 대동문화연구원 간행) 책자를 역시 참석자 전원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이어 나주임씨대종중에서 발행한 『대종가(大宗家) 627』(편집위원장 임경렬) 책자도 함께 각 종중과 지역화수회별로 배부해 드렸습니다.

임안섭 총무유사 사회로 진행된 회의는 2020년도 수입․지출 결산서 및 2021년도 수입․지출 예산서 보고와 주요 추진사업 보고, 현안 협의가 있었으며, 대종중의 보궐 임원의 신임 임원 위촉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주임씨 대종중 규약" 수정안 발의 및 주요 추진사업 보고, 현안 협의를 가진 후 총회를 마쳤습니다.  

(사진은  "나주임씨공식카페"에 탑재하였습니다.)


   
  0
3500